스킵 네비게이션

사이버총장실 JESUS UNIVERSITY

문서 위치와 인쇄


본문내용

예수대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는 우리 대학의 초대 교장이셨던 선교사 Miss Margaret Pritchard가 1950년 가난하고 병든 사람들을 돌보며, 배움에 목말라 했던 사람들을 교육시키기 위해, 전주의 서편 언덕위에 붉은 벽돌로 단아하게 학교를 짓고, 간호교육을 처음 시작했을 당시의 꿈과 비전을 상상해 봅니다. 역사를 떠난 미래는 있을 수 없으며 예수대학교의 새로운 미래 역시 예수대학교의 역사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그의 꿈과 비전은 이 땅에 한줄기 희망의 꿈, 여명의 빛이 되어 오늘날 기독간호사와 기독사회복지사를 양성하는 교육의 요람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우리 예수대학교는 1950년 미국 남 장로교 한국선교회 유지재단에 의해 설립되어 올해로 개교 70주년을 맞이합니다.

우리 대학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진리와 사랑』을 건학이념으로 설립되었으며, 「세상을 디자인하는 창의적 세움 인재」를 양성하여 국제사회에서 요구하는 간호·사회복지 전문인을 육성하여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초대 교장이셨던 변마지(Miss Margaret Pritchard)선교사는 가난하고 병든 사람들을 돌보며 배움에 목말라 했던 사람들을 교육시키기 위하여 의료복지의 불모지였던 전주에서 간호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전주의 서편 땅 언덕위에 붉은 벽돌로 단아하게 학교를 세우고 간호교육을 시작한 변마지선교사의 꿈과 비전은 이 땅에 한줄기 희망의 꿈, 여명의 빛이 되어 오늘날 기독간호사와 기독사회복지사를 양성하는 교육의 요람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미국 남 장로교 한국선교회 유지재단에서 파송되어 우리 대학의 1대, 2대 교장으로 섬기신 변마지, 게자애 선교사는 우리에게 선교사로서의 본을 보여주셨는데, 이제는 우리 동문들이 세계 25여개 국가에 선교사로 파송되어 이 대학에서 받은 그리스도의 사랑을 그대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난 70년간 예수대학교는 대학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특화된 교육과 연구를 통해 작지만 보다 강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명문대학을 지향하며, 기독간호사와 기독사회복지사를 배출하였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대학은 교육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학령인구의 감소로 대학 간 무한 경쟁은 피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대학도 새로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보다 강하고 경쟁력을 갖춘 대학으로의 발전을 꾀하기 위해 『장기발전계획 2022+』를 수립하였고, 이에 맞는 정책과 전략과제를 수립하여 「사랑과 진리를 품고 세상에 공헌하는 예수대학교」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앞으로 계속 될 대학의 행보를 기대하며, 예수대를 위한 따뜻한 관심과 계속적인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예수대학교 총장

스킵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