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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JU Honor(글로벌 미션리더) 상

선발기준 : 4년간 A학점 / 학부장 또는 지도교수 추천서 / 토익 850점 이상 / 사회봉사 2학점 이상 / 신앙상태(세례증, 교회활동, 예배출석, 교회 목사님 추천서
보상 : 졸업식 때 Honor 상 / 기관 선물 / 취업기관 특별추천

자기계발 학점 인정 안내 [ 예수대학교 진로계발 및 취업전략 운영 방안 ] - 학생지원처
  • 운영 개요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대학의 특정 부서나 특정 전문인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가장 바람직한 취업지도는 교수-학습의 현장에서 전개될 때에 그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을 것이다. 다시 말해서 대학에서 제공하는 모든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교육과정으로의 통합을 통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를 위해 2007년부터 학생들이 입학하면서부터 진로설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간호사와 사회복지사로서의 인격과 전문성을 함양하게 하고자 ‘자기계발과 진로설계’ 교과목을 필수로 지정하였다. 이 교과목을 통하여 입학에서 졸업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이고 연계성 있게 자기계발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으며, 보다 효율적인 자기탐색과 직업탐색, 그리고 취업준비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자기계발과 진로설계’는 특정 학기에 이수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의 전 과정을 통하여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취업관련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하였을 때 학점으로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인적성검사와 학년별 특강을 통한 자기이해와 다양한 직업세계의 이해, 학과에 대한 이해와 취업정보의 분석,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의 취업서류 작성법, 다양한 면접전략과 모의면접, 전문인으로서의 매너 및 서비스 매너 등을 연계성 있게 구성하였다.
  • 운영 목적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교육과정을 통합함으로써 교수-학습의 현장에서 자기계발과 진로설계가 지속적이고 연계성 있게 이루어지도록 지원하여 장차 간호.복지 전문인으로서의 능력을 강화하고 취업률은 물론 취업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는데 있음
  • 운영방법
    1) 교과명: 자기계발과 진로설계
    2) 이수구분: 교필 P(1학점)
    3) 이수 인정: 4년에 걸쳐 모든 프로그램을 이수하였을 때 인정(4학년 2학기)
    4) 총괄부서: 학생지원처
    5) 세부 프로그램 운영: 전공프로젝트 과목, 학부, 학생지원처
    5) 담당교수: 학생지원처장
  • 자기계발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단계 영역 프로그램 세부프로그램 내용 비고
    진로 개발 자기 이해 및 진로 탐색   심리검사 1 MBTI 심리검사 및 소그룹 활동 1학년 1학기 전공프로젝트에서 운영 10%
    특강 1 경력개발과 커리어 맵핑 1학년 1학기 전공프로젝트에서 운영 예, 대학에서의 학습법(보고서 작성법, 국제화 시대 신나는 영어학습법), 시테크(시간관리), 기본예절 및 의사소통 등 5%
    특강 2 직업세계의 이해 1학년 2학기 전공프로젝트에서 운영 예, 자기계발과 리더십, 비전과 목표 설정 및     계획하기 등 5%
    직업 이해 및진로 계획 심리검사 2 인·적성 검사 On-line으로 검사한 후 결과 제출 10%
    취업 지원 진로 결정 및 경력 개발 (취업캠프) 취업서류 작성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10%
    면접 이미지 메이킹 면접 복장 및 이미지 관리 요령   10%
    특강3 전문인의 자질과 능력 형성 관련 특강 스피치 및 프리젠테이션 (자기소개 크리닉) 등 10%
    직업 훈련 및 취업 연계 모의면접 모의면접 및 면접클리닉 학부별 운영 10%
    포트폴리오 작성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 4년 과정 개인이 작성. 관리함 지도교수와 면담 시 필히 포토폴리오 지참할 것 10%
    공통 모의 토익 실시 5회 모의고사, 1회 이상 정규 토익시험 응시 3학년 말까지 5회의 모의토익 점수를 제출하고, 4학년 1학기까지는 공인된 점수를 제출하여야 함 10%
    독서인증 예수대인을 위한 필독서 중심 전 학년을 거쳐 50권 이상 10%
사회봉사 학점 인정 안내
  • 교과개설의 목적
    우리 대학의 설립이념을 실현하고 기독교적 사랑과 진리를 실천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인류에 봉사할 수 있는 인격과 자질을 함양한다.
  • 교과명 및 학수구분
    교과명은 “사회봉사”로 하고, 학수구분은 사회봉사1은 “교양필수”, 사회봉사2와 3은 교양선택으로 한다.
  • 사회봉사 학점 취득 절차
    • 1) 수강신청
      - 학생이 수강신청 기간에 “사회봉사” 교과목을 신청 하여야 한다.
      - 수강신청 기간 내에 학생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단체(기관)에서 허가서를 받아 보건복지센터에 신청하고 승인을 받거나, 보건복지센터에 개설된 사회봉사 프로그램 중 본인이 희망하는 프로그램기관을 선택하여야 한다.
    • 2) 사회봉사활동 사전 교육
      - 봉사활동에 관한 이해를 돕고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사회봉사를 수강한 신청자는 보건복지센터에서 정해진 시간에 사전 교육을 받아야 한다.
      - 사회봉사 수강신청자는 필히 사전 교육을 받아야 하며, 불참자는 학점을 취득할 수 없다.
      - 사전 교육은 2시간으로 하며 봉사활동 시간 내에 포함시킨다.
    • 3) 사회봉사활동
      - 선택한 기관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 학생은 해당 학기 내에 소정시간(3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마쳐야하며, 본인 실수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이 책임진다.
    • 4) 사회봉사활동 보고서 제출
      - 사회봉사활동을 완료한 학생은 정해진 기간 내에 "사회봉사활동 결과보고서", "소감문“을 보건복지센터에 제출하여야 한다.
      - 사회봉사활동 보고서 양식은 학교 홈페이지 학사행정정보 각종양식파일에서 다운 받아 사용한다.
    • 5) 사회봉사활동 학점 인정
      - 사회봉사 학점은 Pass 또는 Fail로 실점수 없이 Pass하면 1학점이 부여되고, Fail된 학생은 장학대상에서 제외된다.
      - 당해 학기 수강신청 후 Pass하지 못하면 재신청하여 이수할 수 있다.
      - 사회봉사 활동은 3학년 2학기까지 학점인정을 완료하여야 한다.
      - 본인 실수로 인한 수강신청에 의한 불이익은 본인이 책임진다.
      - 사회봉사 1학점은 필수로 하되, 교양선택으로 2학점까지 취득 가능하며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단 한 학기에 사회봉사는 1학점만 취득이 가능하다.
  • 사회봉사활동 인정 기준
    • 1) 비영리단체,기관에서의 봉사
      2) 아르바이트 성격의 업무가 아닌 구체적 봉사프로그램을 가진 기관에서의 봉사
      3) 농촌봉사활동
      4) 기타 지역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기관에서의 봉사
      5) 보건복지센터위원회에서 심의하여 결정한 기관에서의 봉사
      6) 봉사시간은 농촌봉사활동(1일 최대 8시간)을 제외하고 1일 최대 4시간을 인정하며, 특정프로그램에 봉사하기 위해 사전에 학생과 보건복지센터가 합의한 경우 별도의 기준에 의한다.
      7) 교내봉사는 부속기관(캔들, T & L 찬양팀, 방송국, 저널편집국)에서 3년 이상 봉사해야 한다.
독서인증제 운영 안내
  • 목적
    대학생활 동안 다양한 분야의 방대한 독서를 통해 대학에서 추구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기본 소양을 갖추도록 하고자 한다.
  • 주관
    독서인증에 관한 운영은 학생지원처에서 주관하되 독서인증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은 학생지도위원회에서 의결한다.
  • 대상
    2010년 입학한 예수대학교 간호학부 . 사회복지 학부 신입생부터 실시한다.
  • 운영
    • 1) 학생지원처는 예수대 학생들에게 필요한 추천도서를 여러 분야에서 선정하여 게시판에 올린다.
      2) 학생은 추천도서 혹은 자유롭게 선택한 책을 읽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본인 포 토폴리오에 독서한 책 제목과 감상문을 올려 4년간 적립해 놓는다.
      3) 4학년 2학기 자기계발 학점 계산 시 50권 이상 읽고 소감문을 올린 학생에게 독서인증 점수 10%를 가산한다. 기타 학생회 주관 또는 동아리 주관으로 독서 토론, 독후감 발표, 책 읽는 밤 행사 또는 책을 선정하여 저자 초청 강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는 것을 적극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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