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스킵 네비게이션

공지사항 JESUS UNIVERSITY

문서 위치와 인쇄


본문내용

제목

2021학년도 1학기 수업운영 안내(업데이트 4. 5)

  • 미투데이
  • 싸이월드 공감
  • 네이버
  • 구글

교무처 | 조회 7605 | 2021-02-16 14:35

본문 내용

2021학년도 1학기 수업 운영 안내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지속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여건에서 학생의 안전 및 학습권을 확보하고

원활한 학사 운영을 위해 2021학년도 1학기 수업운영을 다음과 같이 안내 합니다.

 

기본 사항

 

1. 개강일 및 종강일 : 2021. 3. 2.() ~ 6. 18.()

                                      [15주 수업 운영, 학점당 이수시간은 15시간]

                                       * 간호학부 3,4학년의 경우 실습일정으로 종강일이 변경될 수 있음

 

2. 수업 운영 : 대면비대면 수업 병행을 원칙으로 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대면수업 원칙: 방역수칙 준수(소독, 마스크, 발열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범위(수강생의 1.5배 이상 수용가능)의 강의실 확보

                                                  전체 학생의 1/2 미만 범위 수준에서 등교

                         ▶ 비대면 수업(온라인 강의) 원칙:

                                                 • 사전 녹화된 동영상 강의, 동시간 온라인 강의 또는 두 방식 혼합 운영

            

                         ▶ 수강생 규모별 수업 기본 운영 방안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JU 수업 운영()

수강생 규모

3 단계

전면 비대면 수업

-

2.5 단계

제한적 대면 수업

실습교과 대면, 이론강의 비대면

2 단계

대면비대면 수업 병행

(Blended Learning)

72명 이상

비대면

1.5 단계

21~71

대면+비대면

1 단계

20명 이하

대면

 

  

                         ▶ 학년별 대면비대면 수업(블랜디드 러닝) 격주 운영 기본안

* 4. 5. 변경(글자색 파랑)   간호학부 3,4학년의 경우   가) 실습=>교내실습,  나) 대면=>비대면 변경됨

수업 주차

1학년

2학년

3학년 간호학부

4학년 간호학부

A

B

A

B

1주차 3.2

대면

비대면

합동강의(비대면)

(1~8주차해당)

합동강의(비대면)

(1~10주차해당)

 

2주차 3.8

비대면

대면

3주차 3.15

대면

비대면

4주차 3.22

비대면

대면

5주차 3.29

대면

비대면

중간고사(9)

6주차 4.5

비대면

대면

교내실습

비대면(10,11)

중간고사(11)

7주차 4.12

중간고사

비대면

교내실습

비대면(12,13)

비대면(12,13)

교내실습

8주차 4.19

비대면

중간고사

비대면(10,11)

실습

비대면(14,15)

실습

9주차 4.26

대면

비대면

비대면(12,13)

실습

실습

비대면(12,13)

10주차 5.3

비대면

대면

실습

대면(14,15)

실습

비대면(14,15)

11주차 5.10

대면

비대면

실습

 

실습

 

12주차 5.17

비대면

대면

대면(14,15)

실습

실습

13주차 5.24

대면

비대면

 

실습

 

실습

14주차 5.31

비대면

대면

실습

 

실습

15주차 6.7

* 보강주간

* 보강주간

실습

실습

 

16주차 6.14

기말고사

기말고사

 

실습

실습

17주차 6.21

 

 

실습

 

실습

18주차 6.28

기말고사

실습

19주차 7.5

 

기말고사

     * 15주차 월요일까지 수업 후 화요일부터 보강주간

     # 상기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으로 변경될 수 있음

 

3. 정기시험 : 대면시험을 원칙으로 하며,

                       ​교과목 특성 및 수업운영에 따라  비대면 시험 가능(, 비대면 시험의 경우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조치 필수)

                       추후 운영방법 등 관련 사항 공지

 

4. 성적평가 방식 : 규정에 따른 상대평가 실시.  단, 학부 현장실습 교과목은 절대평가 실시(3. 31.  변경)

 

 

대면 수업 방법

1. 대면수업 진행 요령

구분

주의사항

등교 전

등교 전에 발열 체크 및 유증상 확인

마스크 착용 의무

코로나19 의심증상(발열, 호흡기증상 등)이 있을 경우 등교 금지 (수업 시작 1시간 전까지 SNS 연락 및 E-mail로 수업불가 사유 인정 신청서(별첨1) 학부에 제출)

수업 불가 사유는 상세하게 작성

학교 및 건물

출입구

학교 및 건물 입실 시 반드시 손소독제 사용

발열체크(학교 출입구) 시 체온 37.5도가 넘는 학생은 5분 대기 후 재측정(2회까지 재측정) 체온 측정 시 총 337.5도가 넘는 경우에는 학부 연락 수업 불가 사유 인정 신청서 작성 보건실 안내에 따라 귀가 조치

교내

수업 중 또는 쉬는시간 등 발열 느낌 있을 시 추가 발열체크

교내 및 수업중 마스크 착용

건물, 강의실 등 입실 전.후 층별 손소독제 활용하여 손 소독 실시

등교 후 코로나19 유증상 발생 시

코로나 19 유증상이 있을 경우 격리 공간(보건실)으로 이동 학부에 연락 수업 불가 사유 인정 신청서 작성 보건실 안내에 따라 귀가

코로나19 유증상이 있을 경우 귀가 조치 되며, 출석 등 평가 불이익은 없음.

대면수업 불참 학생에 대해서는 담당교수가 강의자료 제공 등 개별 지도 실시

 

 

2. 출석인정 신청

학생

대면수업일(시간) 전 유증상 및 기타사항 발생

 ↓

학부에 연락, 수업불가 사유 인정 신청서 사전 제출(e-mail, fax)

 

학부

학생 수강 과목별 정리 후 해당교수에게 신청서 사본 송부

신청서 사본 송부 및 학부 원본 보관, 교무처 제출(내부결재)

 

교수

종합정보시스템 출결등록 처리(결석자에서 삭제)

출석부 처리(출석인정)

학기말 성적단표 및 출석부 제출시 함께 제출


비대면 수업 방법

1. 온라인 수업 방법

교강사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 강의

동시간 온라인 강의(ZOOM )

두 방식 혼합 형태 강의

2. 출결 관리

- JU e-Campus 사이트 활용 동영상 녹화 수업: JU e-Campus에서 출석 확인 가능

    * 수강기간 설정 : 48 시간(, 간호학부 3,4학년의 경우 1주일)

    # 간호학부 3,4학년의 경우 실습일정이 변경되는 경우, 수강기간 변경 가능

 

* 출석 및 지각 기준

수강시점

학습 진도율

90% 이상

50%이상 ~ 90%미만

50% 미만

기간 내

출석

지각

결석

기간 후

지각

결석

결석

       

 

- 동시간 온라인 강의(ZOOM ) : 화상수업에 참여한 학생 명단으로 출석 확인하며

                                               출석 및 지각 기준은 출결관리지침에 따름.

 

 

공휴일 보강일 안내

 

공휴일

날짜(요일)

보강일(요일)

비고

어린이날

55()

온라인 강의

 

부처님오신날

519()

온라인 강의

개교기념일

61()

온라인 강의

 


  • 미투데이
  • 싸이월드 공감
  • 네이버
  • 구글

스킵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