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 지역협력센터는 중화산1동주민센터와 연계하여 추진한 「홀몸 어르신 정서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마음돌봄, 함께돌아봄’」을 2025년 4월부터 11월까지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지역 내 홀몸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적 고립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학생 18명과 교수 10명 등 총 28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10가구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예수대학교는 2022년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오며 지역사회 돌봄에 힘써왔다. 올해 또한 월 1회 가정 방문과 주 1회 안부..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11월 27일(목), 교수학습개발센터 주관으로 ‘IdeaWave 창의 프레젠테이션 대회’ 본선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총 6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다양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심사는 김세령 교무처장, 배진희 기초교양교육원장, 김윤미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이 맡아 발표의 완성도, 창의성, 논리적 구성, 의사소통 능력 등을 중심으로 평가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Best Communication상’을 도입해 참관자 실시간 투표 결과를 심사에 반영하는 방식을 시도했으며, 학생들은 ..
예수대학교, ‘2025년 2학기 서비스러닝 경진대회’ 개최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11월 26일 교내 프리차드홀에서 ‘2025년 2학기 서비스러닝 경진대회’를 개최해 한 학기 동안 진행된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서비스러닝은 학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전문 지식을 지역사회 현장에 적용해 실천적 역량을 키우는 교수학습 방법이다. 이번 학기에는 교수와 학생 총 72명이 14개 팀을 구성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성과 발표 자리에서는 14개 팀 중 5개 팀이 활동 내용과 소감, 성찰을 발표했으며,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예수대학교, ‘쓰・마・일’ 프로그램 통해 지역사회 환경정화 나서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2025년 11월 21일(금) ‘쓰마일(Smil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캠퍼스 인근 지역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쓰·마·일(쓰레기 줍고, 마음껏 웃고, 일석이조 실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구성원들이 일상 속에서 친환경 실천을 경험하고 지역사회 환경보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학생과 교직원 총 22명이 참여하였다. 참가자들은 사전 교육 후 친환경 생분해성 봉투 등이 포함된 플로깅 키트를 지급받아 조별로 캠퍼스와 중화산1동 일대, 객사 일대를 ..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후 2시, 본관 체육관에서 ‘Beyond Sports, Beyond Me’를 주제로 한 재학생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자기관리역량 함양은 물론, 스포츠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대학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예수대학교 배진희 기초교양교육원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경쟁의 장이 아니라, 스포츠를 통해 자신을 넘어서고 서로를 이해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학업에서 벗어나 건강한 에너지를 나누고, 공동체의 일원으로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
예수대학교 부속기관 T&L찬양단이 11월 12일(수) 오후 6시 30분, 교내 채플실에서 ‘진리와 사랑’이라는 주제로 찬양집회를 개최했다. 이번 집회는 학교 내 그리스도인들과의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 하나님 전파 및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되었다.T&L찬양단은 예수대학교의 교훈에서 영감을 받아 결성된 교내 부속기관으로, 2008년 창단 이래 매년 음악회, 찬양집회, 예배 인도 등의 사역을 통해 캠퍼스 내 신앙 공동체의 중심 역할을 담당해왔다. 이번 집회에는 약 100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석해 진리와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며 은혜로운 시간을 가졌다.집회는 워십, 수화 ..
예수대학교는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는 정기 채플을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드린다. 이번 채플(2025년 11월 5일) 은 ‘우리들의 직업관’을 주제로, 학생들이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소명과 청지기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예배는 교직원들이 학생들의 성장을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찬양 ‘여기에 모인 우리’를 부르며 더욱 의미 있게 시작되었다.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아무 제한이 없다면 나는 어떤 직업을 갖겠는가?”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사전에 준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안웅현 목사, 양성은 목사, 양정은 간호학부..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10월 30일(목)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나눔’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인간 존재의 의미를 되새기고, 삶의 가치를 다시금 성찰하기 위한 뜻깊은 시간이었다.이날 강연은 박성광 이사(예수대학교 이사, 함께하는내과 원장, 전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담당했다. 박 이사는 생명나눔의 소중함과 장기기증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실제로 장기기증을 결심하고 가족을 설득하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그 속에서 느낀 감사의 마음을 진솔하게 전했다.강연을 들은 한 학생은 “생명나눔이 단순한 기부가 아니라 또 다른 생명을 ..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 학생 부속기관인 JBS 방송국(지도교수 임신일)은 지난 10월 29일 예수대학교 씰채플에서 ‘제29회 JBS 방송제 – 미라클아워(Miracle Hour)’를 개최했다.1989년 ‘생명의 소리, 믿음의 소리, 지성의 소리’를 국훈으로 개국한 JBS 방송국은 매일 아침 교내 방송과 함께 매년 방송제를 개최해오고 있다. 방송제는 예수대학교 학생들이 창의성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로,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제작·공유하며 지식과 즐거움을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한다.올해 방송제의 주제 ‘미라클아워(Miracle Hour)’는 ‘기적 같은 찰나의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 교수학습개발센터는 2025년 10월 23일(목), 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요구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AI 시대에 대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을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는 자기주도 역량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실질적 학습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주교육대학교 임태형 교수가 강사로 나선 이번 특강은 ‘AI와 함께 성장하는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강의는 ▲대학생이 지켜야 할 AI 활용 윤리 ▲자료 검색은 항상 팩트체크를 ▲대학 공부도 이제 똑똑하게 ▲Google Notebook LM 활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