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 간호학부가 고등교육프로그램 평가·인증기관인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한 ‘2023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예수대학교 간호학부는 오는 2028년 6월까지 5년간 정부가 인증하는 간호교육기관으로서 “미래건강사회에 공헌하는 간호인재” 양성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예수대학교 간호학부는 2006년 1주기, 2012년 2주기, 2017년 3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 이어 이번 4주기에서도 5년 인증을 연속 획득한 것이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교육과정, 교육여건을 평가하여 교육기관이 간호 전문직의 교육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하고 인정하는 제도로 최대 5년 인증을 부여한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과 설비 ▲교육성과 등 총 6개 평가영역, 14개의 평가 부문 및 27개의 평가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항목에 따라 정량 및 정성평가로 진행한다.
김세령 간호학부장은 “이번 평가에서의 좋은 결과는 교수, 교직원과 재학생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말하며 “이를 계기로 간호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유능한 간호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선은 물론 최고의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예수대학교 간호학부는 ‘기독교적 간호전문직관을 갖춘 간호사 양성’, ‘통합적 실무능력과 협력능력을 갖춘 간호사 양성’, ‘인구집단의 건강과 안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간호사 양성’을 교육목표로 이론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간호교육을 선도하고 있으며 최첨단 의료 교육장비와 시설을 갖춘 간호시뮬레이션센터, 통합실습센터, XR Classroom, 기초간호과학실습실에서 수준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