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6월 21일 프리차드홀 202호에서 2023년 1학기 서비스러닝 및 사회봉사활동을 수행한 후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서비스러닝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서비스러닝은 수업에서 배운 전문지식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교수학습방법으로 이번 1학기에는 교수와 학생 81명이 16개팀을 이뤄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 학기동안 진행된 성과를 발표하는 이번 자리에서는 16팀 중 7팀이 참여해 활동내용, 소감 및 성찰 등을 발표했으며, 수상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전주완산초등학교]에서 ‘VR/AR을 활용한 보건 수업’을 진행한 <영리하주/장학숙조> 가 선정되었으며, 이어 [거성근영 경로당]과 연계하여 ‘노인성 및 만성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한 <2반 4조>가 우수상, [거성근영2차 경로당]에서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취미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 <2반 1조>와 [서원 경로당]에서 ‘정다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한 <3반 4조> 팀이 공동 장려상을 수상했다.
반지현 센터장은 “한 학기 동안 지역사회의 여러기관과 연계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성과공유회를 열게 되어 뿌듯하다. 학생들도 대상자 맞춤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전공지식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