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대학교, 개교 75주년 맞아 ‘2030 JU 비전’ 선포— 지역과 학생 성장을 실현하는 간호교육 선도대학으로 도약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개교 75주년을 맞은 5월 30일(금), 교내 씰채플에서 교직원, 재학생, 동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30 JU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미래 비전과 발전 방향을 구성원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예수대학교는 인재상인 ▲지역과 세상에 공헌하는 건강한 기독인 ▲주도성과 융복합 사고능력을 갖춘 창의인 ▲탁월한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바탕으로, 2030년까지 달성할 대학의 ..
예수대학교는 2025년 5월 30일 교내 축제 ‘한울제’에서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무료 덮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생활에 적응 중인 재학생들이 대인관계 역량을 강화하고, 공동체 의식과 사회적 책임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학생처와 총학생회가 공동 주관하였다.교직원과 학생이 함께 음식을 준비하고 나누는 장으로 꾸며졌다. 단순한 식사자리를 넘어, 학교 구성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예수대학교의 공동체로서의 가치를 재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김찬기 총장은 “혼자 밥을 먹는 학생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혼밥 문화를 줄이고 ..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2025년 5월 30일(금) 오전 10시 30분, 교내 seel chapel에서 개교 75주년을 기념하는 예배 및 기념식을 성대히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1,2부로 나뉘어 1부는 기념예배로, 2부는 기념식으로 진행되었다.1부 기념예배는 김대용 목사의 인도로 시작되어, 기도(박영미 동문, 27회), 성경봉독(최미정 동문, 47회), 서초중앙교회 담임목사인 박동식 목사의 설교(기억하라, 일어서라, 빛을 발하라)로 진행되었다.이어진 2부 기념식은 김세령 교무처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김찬기 총장의 기념사와 이철호 이사장, 신충식 예수병원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찬기 총장은 ..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전주시 보건소와 협력하여 관내 취약계층 허약노인의 낙상 예방과 대처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 ‘허약노인 낙상예방사업’을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주시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가운데 낙상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허약노인 중, 참여를 희망한 120가구를 선정해 진행되었으며, 가정 내 낙상 유발 요인을 사전에 점검하고 이를 개선하여 보다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현장에는 예수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 12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2인 1조로 가정을 방문했다. 학생들은 어르신들과의 직접적인 ..
예수대학교 부속기관인 T&L찬양단이 5월 14일(수) 오후 6시, 교내 채플실에서 재학생들을 위한 특별 음악회를 열었다. 이번 음악회는 춤과 노래, 밴드 연주 등 다채로운 무대를 통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련되었다.T&L찬양단은 예수대학교의 교훈인 ‘Truth(진리)’와 ‘Love(사랑)’의 이니셜에서 이름을 따온 찬양단으로, 2008년부터 음악회와 찬양집회, 찬양 인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해오고 있다.이번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거북이의 ‘빙고’, NCT WISH의 ‘Kissing You’, 아이유의 ‘너의 의미’ 등 다양한..
예수대학교는 지난 5월 12일(월)과 13일(화), RC(Residential Colleg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숙사 내에서 전문 트레이너를 초청해 헬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신체 단련을 넘어 ESG 중 '사회(Social)' 요소를 실천하는 건강 증진 활동으로서 큰 의미를 지녔다.RC 헬스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기숙사 입주 학생들에게 전문 트레이닝을 통해 올바른 운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은 함께 운동하며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등 사회적 활동의 확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지난 4월 10일(목),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인문사회 특강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신앙적 성찰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이번 특강은 기독교 서적 베스트셀러 『믿음을 묻는 딸에게, 아빠가』의 저자이자, 비전케어의 의료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고창 ‘우리안과’ 정한욱 원장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크리스천의 돌봄과 나눔의 삶’에 대해 진솔하게 전했다. 정 원장은 저서를 전교생과 교직원에게 나눔과 동시에, 국내·외 의료현장에서의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신앙의 실제적 의미와 그 사회적 확장성에 대해 통찰력 있는 ..
2025년 5월 1일(목), 예수대학교 씰채플실에서 특별 음악회 ‘우리의 이야기, 우리의 노래’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단순한 가곡 연주회를 넘어, 한국 가곡에 담긴 역사적 정서와 흐름을 통해 근현대사를 조명하고, 청년 세대에게 민족적 정체성과 자긍심을 일깨우기 위한 교육적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공연은 해설이 있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 , , , , , 등 각 시대를 대표하는 가곡들이 시대 순으로 연주되었다. 베이스 이두영 교수의 해설과 영상, 자막 등 시청각 자료가 어우러져 깊은 공감을 자아냈고, 학생들과의 소통을 통해 단순한 음악 감상을 넘어..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지난 4월 30일, 교내 씰채플실에서 재학생 및 교직원이 함께 모여 부활절을 기념하는 뜻깊은 예배를 드렸다. 이번 행사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억하고, 그 의미를 공동체가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먼저 T&L 찬양단의 열정적인 찬양으로 은혜롭게 시작되었으며, 세움인성교육원과 총학생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부활절 예배 순서가 이어졌다. 총학생회 종교기획국 차장이 대표 기도를 드렸고, 이어 총학생회 찬양팀이 준비한 찬양으로 예배의 열기를 더했다.이날 말씀은 양성은 목사(드리미 교회)가 *‘예수는 ___이다’*라는 주제로 전했으며, 예수 그..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2025년 4월 25일 완주 두억행복드림마을에서 병원 간호사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보건복지 전문인력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북대학교병원 간호부와의 첫 협력 사업으로, 병원 간호사의 실습지도자 및 조직 내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실습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회복탄력성, 감성지능, 공감 리더십을 주제로 실질적이고 실천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은 임신일 교수(예수대학교 간호학부)의 ‘회복탄력성 강화 특강’과 백 명 대..